반응형
☞ iOS 앱은 오브젝티브 C로 구현합니다.
오브젝티브 C는 C 기반의 객체지향 언어.
☞ 오브젝티브 C를 사용하려면 Xcode와 맥이 필요함.
☞ Xcode는 모든 기능을 갖춘 통합 개발 환경(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 : IDE)
☞ SDK : Software Development Kit
☞ 기트허브에서 코드를 가져와서 사용.
코드의 텍스트를 변경하고, 앱 아이콘을 변경해서 시뮬레이터로 확인한 사진!!!
CHAPTER 1 정리
★ Xcode
○ 완전한 기능을 갖춘 iOS 및 맥 개발용 IDE
○ 애플리케이션의 코드, 연관 프레임워크, 자원을 관리
○ 뷰 레이아웃을 만들고 관련 부품을 연결하는 UI 디자인 도구를 내장했음.
★ iOS 애플리케이션
○ 애플의 가이드라인과 제약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함
○ 앱스토어에 등록하려면 검토 과정을 거쳐야 함
○ 물리적 기기에 설치하려면 반드시 사인되어야 함
○ 오브젝티브 C로 구현함
★ 시뮬레이터
○ 빨리 테스트 할 수 있음
○ 가속도계, 메모리, 성능, GPS, 카메라 등의 지원에 제약을 가짐
조금 가벼운 마음으로 1장을 살펴봤는데...
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으나...
앞으로가 좀 걱정이 많이 되네요... ^^;;;
너무 쉽게 생각한건 아닌가 싶기도...
일단 지른거 도전해 봅니다 ㅎㅎㅎ
반응형
'APPLE > Developmen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Head First iPhone&iPad Development] 아이폰 어플 개발 - Chapter 2.5 (2) | 2014.08.05 |
---|---|
[Head First iPhone&iPad Development] 기본적인 iOS 패턴 - Chapter 2 (0) | 2014.08.04 |
[HeadFirst] 헤드퍼스트 아이폰&아이패드 개발 (0) | 2014.07.31 |
Avada 테마 (0) | 2014.06.12 |
Facebook 따라잡기 (0) | 2013.12.12 |
댓글